저희에게 선교지상명령을 주신 하나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제4차 Global CMI (이하 CMI) 총회가 2023년 2월 11일, 18일에 걸쳐 열렸습니다. 11일에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을 위한 일차 총회와 북미, 중남미와 유럽 지역을 위한 이차 총회가 있었습니다. 일차 총회와 이차 총회는 현 Washington University of Virginia에서 총장으로 일하고 계시는 Peter Chang 박사님께서 “Great Commission”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의를 섬겨주셨습니다. 강의를 통해 세계 곳곳에 흩어져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이 왜 본토 친척을 떠나 이방 땅에서 눈물과 땀으로 고생하시는지 그 대답을 하나님의 지상명령에서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온 만민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하여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과 사랑을 복음서와 서신서를 통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를 위해 선교사님들을 부르시고 세계 곳곳에 보내셨습니다. 이를 통해 이방 땅에서 수고하시는 선교사님들이 고생하시면서 왜 이렇게 어렵게 사는가라고 불평할 때도 있고 좌절할 때도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당신분의 원대한 계획 때문에 선교사님들을 부르셨다는 것을 깨닫고 삶의 목적과 의미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을 위한 일차 총회는 인도와 방글레쉬 목자들이 많이 동참하여 총 16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일차 총회는 호주 Samuel Lee 선교사님 사회를 시작으로 호주의 Paul Bang 선교사님이 개회 기도를 섬겨주셨고 India CMI 찬양팀이 격동적인 찬양을 섬겨주셨습니다. GCMI 대표 홍마가 선교사님이GCMI의 창립목적을 남침례교단 IMB와 비슷한 목적임을 분명히 하고 지난 코비디 19기간 동안 각국에서 재정적으로 어려운 선교사님들을 어떻게 섬겼는가를 보고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편 27:13, 14절 말씀을 중심으로 2023년에도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로 우리를 인도하실 것을 확신하기 때문에 강하고 담대하여 여호와를 바라라고 권면하였습니다. 위에 언급한 Peter Chang 박사님의 특강 후 각국의 선교 보고가 있었는데 한국 CM에서는 장정완 간사, 미얀마에서는 David Lian 목자가, C-Nation는 금 예레미야 선교사가, 인도와 방글라데쉬 현지 목자님들이, 그리고 호주는 Isaac Min 선교사님이 각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활발한 복음 역사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위원회의 보고가 비디오 영상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미디어 (Timothy Lee 선교사), 교육 (구정오 목사), Next Generation (Abraham Lee 선교사), 법제 (Georg Park 선교사), 선교 지원 (Samuel Lee 선교사), 결혼 (Pioneer Kim 선교사), 중보기도 (Stephan Kang 선교사), 의료 선교 (Dr. Daniel Shin) 위원회의 보고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GCMI 사무총장이신 Abraham Lee 선교사님이 광고와 연합기도를 인도하셨고 한국 미래로교회의 구정오 목사님의 축복기도로 일차 총회 모임을 마쳤습니다.
북미, 중남미와 유럽 지역을 위한 이차 총회는 일차 총회와 동일한 포맷으로 진행되었고 총 7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차 총회는 미국의 Timothy Lee 선교사님 사회를 시작으로 독일 황토마스 선교사님의 개회 기도로 시작되었고 Argentina CMI의 찬양팀이 열정적으로 찬양을 섬겨주셨습니다. 일차 총회와 동일한 Mark Hong 선교사님의 GCMI 대표 설교와 Peter Chang 선교사님의 특강 후 각 선교지의 보고가 있었는데 도미니칸 공화국의 선교보고는 Nehemiah Park 선교사, 독일 선교보고는 Hudson Lee 선교사, 유럽 선교보고는 Stephan Kang 선교사, 북미 선교보고는 Isaac Koh 선교사, 남미 선교보고는 Gustavo Salas 목사가 섬겨주셨습니다. 그 후에 일차와 동일하게 각 위원회의 보고가 영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Abraham Lee 선교사님이 광고와 연합기도를 인도하셨고 미국 Peter Chung 선교사님의 축복기도로 이차 총회 모임을 마쳤습니다.
3차 총회 모임은 2월 18일에 있었고 총 6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미국 Isaac Koh선교사님 사회를 시작으로 Melbourne CMI 황모세님의 찬양이 있었고 미국 Geoff Luellen목사님의 개회 기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Isaac Koh 선교사님이 지난 총회에 대한 간단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다음 사무총장 Abraham Lee 선교사님의 정족수 검사가 있었고 정족수 33%로 정관에 의해 정족수가 충적되기 때문에 오늘 총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법적인 근거가 있음을 밝혔습니다. 다음에 공석중인 부사무총장에 대한 투표가 있었는데 미국 Timothy Lee 선교사가 과반수를 받아 선출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정관(By-Law) 개정에 대한 투표가 있었습니다. 두 가지 개정안이 발제가 되었는데 첫째는 회계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로 개정하는 안건이었고, 둘째는 예산의 10%를 운영자금으로 설정하는 안건이었는데 두 개정안 모두 과반수의 찬성을 받아 통과 되었습니다. 그다음 미국 Zechariah Han 선교사님의 재정보고와 독일 Georg Park 선교사님의 감사보고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브라함 선교사님이 광고와 연합기도를 인도하셨고 GCMI 대표 Mark Hong 선교사님의 축복기도로 2023 GCMI 총회 모임의 대단원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총회를 통해 지금까지 GCMI를 통해 하나님께서 이루신 선하신 일을 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GCMI을 통해 미래에도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을 확신할 수가 있었습니다. 모든 영광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아버지 하나님께 돌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