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형제자매 그리고 선교동역자님들께,
우리 주님의 은혜와 평안이 여러분과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얼마나 어려움이 많으신지요. 저는 최근에 죤 파이퍼 목사님의 글을 통하여 코로나19도 주님의 주권아래 진행되고있다는 말씀에 힘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사도바울의 몸에 가시를 주셔서 그를 겸손케하시고 복음의 진보를 가져오게 하셨듯이, 코로나19는 오늘날 교회와 인류에게 회개와 영적성장을 위한 가시와 같은 존재로 허락되었다는 믿음을 가게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절대적인 섭리를 믿고 복음의 진보를 이루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1) 2020년 여름성경학교(Vacation Bible School)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6년동안 여름방학때 마다 미얀마의 고아들과 신학생들을 위하여 개최하던 VBS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금년에는 개최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6월 29일부터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상황이 허락치 않아서 부득이 겨울방학으로 연기하였습니다. 미얀마 VBS는 단순한 여름성경학교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동참하는 우리 2세들과 젊은이들이 선교신앙과 목자훈련을 받을수 있는 선교현장으로 쓰임 받아왔습니다. 이 귀한 선교체험현장이 계속해서 진행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MUST 신학교의 새학기 개학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MUST 신학교는 6월 7일까지 방학이고 6월 8일에 새학기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현재 미얀마의 모든 교육기관들이 휴교상태입니다. 정부지침이 허락치 않으면 MUST신학교도 학교운영을 연기해야합니다. 상황이 호전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CMI 목자들 역시 캠퍼스를 방문하지 못하고 사역이 제한된 상황에 있습니다. 쉬마나 목자는 현재 역사학 대학원 과정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정부장학금을 받아서 일본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과정에 1차로 선발되었습니다. 2차 면접을 통과해서 국비장학생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다닷 자매목자는 작년 12월에 5년 과정의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이제 변호사가 되기 위해서 법률사무소에서 인턴과정을 시작하고자 준비중입니다. 좋은 상관을 만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4) 20명의 아가페 하우스 고아들이 코로나로 부터 안전하도록 기도합니다. 현재 아가페 하우스는 외부와의 접촉을 철저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15세 이상의 남학생들은 (7명) 현재 6명의 MUST 신학생들과 함께 비젼랜드에서 공동생활하고 있습니다. 비젼랜드는 신학교에서 30km 거리에 있습니다. 코로나로 부터 안전한 그곳에 임시거처를 마련하고 6명의 신학생들과 2명의 선생님들과 공동생활하고 있습니다. 매일 성경공부와 예배를 보고, 농사도 짓고, 축구와 스포츠를 하면서 즐겁게 피난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사랑과 지원이 있기에 이 모든것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미얀마의 젊은 영혼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되고 성장해서 그 땅에도 그리스도의 계절이 도래하길 기도합니다.